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영암공공도서관, ‘세계 예술마을로 떠나다‘ 의 천우연 작가 초청 강연 운영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영암공공도서관, ‘세계 예술마을로 떠나다‘ 의 천우연 작가 초청 강연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2/08/03 14:18
조회수 12

사진1.jpg

사진2.jpg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 영암공공도서관(교육장 최광표)은 지난 7월 21일(목) 저녁 7시에 청소년, 학부모, 마을 학교 공동체 활동가, 지역주민 40명을 대상으로 <세계 예술마을로 떠나다> 천우연 작가를 초청하여‘ 설렘이 있는 삶의 여행, 일상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강연과 작가 사인회를 가졌다. 

 강연에 초청된 천우연 작가는 해남에서 태어나 영암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에서 15년간 문화예술 기획자로 일했다. 서른셋, 성장을 위한 여행을 기획하여 450일간 스코틀랜드, 텐마크, 미국, 멕시코 등의 예술마을에 머물며 얻게 된 지혜와 교훈, 다양한 에피소드를‘세계 예술마을로 떠나다’로 2017년에 출판했다.


 이날 천우연 작가는 강연에서 영암여자고등학교 시절, 문화기획자로 살게 된 이야기, 450일간의 성장을 기획하게 된 계기, 4개국 여행에서 만나 예술마을 공동체들의 다양한 삶의 형태, 공동체가 어떻게 유지되고 있는지 등을 말했다. 

 천우연 작가와 영암여자고등학교에 같이 다녔던 학부모 참가자는 ‘우리 아이들이 영암이라는 공간에서 어떤 경험을 통해 성장하도록 하여야 할 지에 대한 생각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영암공공도서관이 지역의 커뮤니티센터로의 역할을 잘해주고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광표 영암교육지원청 교육장은‘전남교육의 이상 실현과 영암교육 가족 공동체의 협력을 위하여 영암공공도서관이 더욱 노력하겠다.’는 성장의 이야기를 전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