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영암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영암의 숨은 고수를 찾아서 운영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영암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영암의 숨은 고수를 찾아서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2/05/25 16:36
조회수 155

관련사진1.jpg

관련사진2.jpg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 영암공공도서관(교육장 최광표)은 지난 524() 저녁 7시에 영암지역 유아, 어린이,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영암의 숨은 고수를 찾아서 조은강 첼리스트의 영암에서 독일까지라는 주제로 강연과 연주회를 가졌다.

 

  이날 조은강 첼리스트는 초등학교를 다니면서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 독일 유학 생활, 음악인으로의 직업과 진로에 관하여 지역의 후배들과 학부모들에게 연주와 강연으로 꿈과 희망의 씨앗을 심어주었다.

  조은강 첼리스트는 영암에서 태어나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졸업하고, 광주예술고등학교와 전남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과에서 첼로를 전공하였다. 또한 대학 졸업 후 첼로 실력을 높이기 위해 독일 국립 뷔르츠부르크 음악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2019년 귀국하였다. 현재는 카메라타 전남 오케스트라 첼로 수석과 초중고등학교 첼로 강사로 활동하고 있.

 

  최광표 교육장은우리 지역 영암에서 음악가를 꿈꾸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는 희망을 아직 진로를 발견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는 진로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서 도서관에서 강연회를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오는  6월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9조선 최초 의병장 양달사 장군과 영암성 대첩을 주제로 양달사 현창 사업회 이영현 사무국장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영암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 전라남도민은 매달 1~20일까지 영암공공도서관 누리집(yalib.jne.go.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영암공공도서관(061-473-06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